[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글로벌 인기에 따라,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의 ‘백호’ 역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N서울타워, 북촌한옥마을 등 서울의 명소들이 주목받으며, 이번 인기는 단순한 애니메이션을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에 대한 관심으로 확대되고 있다. 서울이 K-트렌드의 중심에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는 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해외 팬들의 높은 관심에 발맞춰 ‘백호’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본격 추진한다. 우선 ‘백호’ 굿즈에 대한 국내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서울디자인재단에서도 이를 반영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 외국어 SNS에서는 ‘백호’를 활용한 참여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는 높아지는 K-컬쳐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기존 서울시 굿즈와 한국 전통 소재인 갓, 댕기, 복파우치 등을 결합한 다양한 굿즈상품도 하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서울 캐릭터 ‘백호’로 이어지는 세계관이 곧 K-POP과 K-트렌드의 수도 서울에 대한 관심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백호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서울의 문화적 자산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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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등록 2025-08-01 12:3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