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고 기온도 점차 떨어지는 요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치유하는 '힐링 차'인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연잎차가 주목받고 있다.
연잎차는 사찰음식 중 많은 인기를 누리는 차로서, 최근 건강에 좋은 효능이 검증되고 웰빙 생활이 보편화되면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또한 연잎차는 최근 환자가 급증하는 치매에 좋은 차로 알려졌는데, 연잎차의 효능이 입소문을 타고 퍼지며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되었다. 연잎차에는 치매에 좋은 성분인 레시틴이 들어있어 꾸준히 먹으면 치매예방, 콜레스테롤 하락 등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신경이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좋으며, 특히, 연잎차가 주는 심리적인 안정은 수능을 며칠 앞둔 수험생에게 더욱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불면증해소, 숙취해소, 피부노화 방지, 생리불순, 생리통 완화 등의 많은 효능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건강차 판매 전문 몰인 오가뷰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해 연잎차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가뷰의 관계자는 “수능을 앞둔 이때, 긴장감으로 가득한 수험생들이 오가뷰 연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긴장을 풀고 집중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보경 기자 boky0342@daum.net
기사등록 2015-10-26 18:3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