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서울시가 '2024 서울뷰티위크'를 통해 지난해 대비 87% 증가한 약 900만 달러(약 123억 원)의 수주계약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서울뷰티위크’는 지난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DDP 일대와 명동・홍대・강남역에서 열린 가운데, 시민과 관광객, 뷰티업계 관계자 등 총 5만여 명이 방문해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체험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서울뷰티위크에는 일본 아라타(ARATA) 등 39개국 200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뷰티 관련 유망 중소기업 207개 사와 총 1,049건의 1대1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총 수주 상담 금액은 약 3,900만 달러(약 533억 원) 규모다.
이번 서울뷰티위크는 ‘New Beauty’와 ‘Next Beauty’라는 콘셉트 아래 최신 뷰티 제품과 뷰티·테크 융합 제품부터 해외 현지 뷰티 브랜드 제품까지 곳곳에 전시되었다.
아울러, 명동, 홍대, 강남역 등의 도심 곳곳의 뷰티명소에도 처음으로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기도 했다.
‘뷰티플레이’와의 협업으로 명동과 홍대 뷰티플레이 매장에 서울뷰티위크 참여기업 12개사가 전시되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만났고,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과 협업을 통해 강남역 행사장에서 5개 브랜드가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고경인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앞으로도 서울뷰티위크가 글로벌 뷰티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국내 뷰티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에 중요한 교두보 역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4-10-23 14:3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