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서울시는 2023 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를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DDP 알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는 86개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와 해외 구매자 22개국 120명, 국내 온라인 플랫폼‧백화점 바이어 200여명 등 총 1,000명 이상의 국내외 패션 관계자들이 참여해 수주 상담, 계약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국내 최대 패션 수주박람회이다.
3년 만에 서울시에서 첫 단독으로 개최하는 2023 S/S 트레이드쇼(수주박람회)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의 화두를 담아 재활용(리사이클)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 환경·사회·투명 경영(ESG)패션 공동관과 소재 전시관을 조성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동행’을 신조로 하는 체험 행사와 세미나, 기업 협력 상생 프로그램도 신설해서 운영한다.
중국‧미주‧유럽 등 22개국 120여명 해외바이어, 200여명 국내바이어를 초청하여 ‘케이(K)-패션’ 세일즈에 집중하는 이번 트레이드쇼에서는 참여하는 브랜드들이 수주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바이어와의 사전매칭 방식을 적용해 브랜드와 해외 바이어의 선호도를 분석하고 기존 실적을 검토해 브랜드와 바이어를 사전 매칭하여 1:1 수주 상담을 진행한다.
수주상담은 ▴해외 바이어와의 오프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두 가지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상담은 11일~14일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10시~14시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상담은 17일~18일 2일 간 DDP패션몰 배움뜰에서 해외 바이어는 화상으로 참여한다.
국내 바이어는 누리집을 통해 사전 등록 후 방문 가능하다.
황보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트레이드쇼는 서울시에서 단독으로 개최하는 온·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B2B2C 세일즈 뿐만 아니라 시민과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디자이너의 패션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국내 패션산업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장(場)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바이어 미팅에서 실질적인 케이(K)-패션 세일즈가 이어지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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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dailytoday.co.kr/news/view.php?idx=77258기사등록 2022-10-05 09:4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