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뮤지컬 '이프덴'...한국 초연 캐스팅 공개 - '엘리자베스' 역에 정선아, 박혜나, 유리아 '루카스' 역에 에녹, 송원근 '조…
  • 기사등록 2022-09-29 12:54:25
기사수정 (조회수:519건)   


▲ ㈜쇼노트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뮤지컬 ‘이프덴’(기획/제작 ㈜쇼노트)의 한국 초연이 오는 12월 6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프덴’은 이혼 후 12년만에 뉴욕에 돌아와 도시 계획부에서 일하게 되는 엘리자베스가 자신의 선택에 따라 각각 ‘리즈’와 ‘베스’라는 다른 인생을 살아가게 되는 모습을 그린 뮤지컬이다. 


주인공 엘리자베스는 매 순간 ‘만약~하면(If)’과 ‘어떻게 될까(Then)’에 대해 고민하지만 결국 자신의 길을 찾게 되며, ‘이프덴’은 이를 통해 삶의 한 선택이 가져온 변화와 운명, 그리고 사랑에 관해 이야기한다.


뮤지컬 ‘이프덴’은 ‘넥스트 투 노멀’로 퓰리처상과 토니상을 석권한 브라이언 요키와 톰 킷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하여 만든 작품이다. 


극본을 쓴 브라이언 요키는 시시각각 변하는 캐릭터의 감정과 고민을 탄탄하고 치밀하게 표현했으며, 톰 킷은 토니 어워즈 최고 음악상 수상자답게 작품이 가진 드라마를 증폭시킬 뿐 아니라 배우들이 파워풀한 보컬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작곡했다. 


덕분에 초연 당시 ‘이프덴’에서 엘리자베스역을 맡았던 ‘이디나 멘젤’은 ‘위키드’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 이어 다시 한번 이름을 알렸다.


이번 ‘이프덴’ 한국 초연에도 우리나라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모였다. 그간 무대를 제압하는 가창력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계 디바 정선아, 박혜나, 유리아가 주인공 ‘엘리자베스’역에 캐스팅되어 화려한 무대를 기대케 한다. 




▲ ㈜쇼노트



‘루카스’역에는 에녹과 송원근이 나선다. 


외과 의사이자 육군 예비역인 ‘조쉬’역에는 조형균, 신성민, 윤소호가 이름을 올렸다. 


‘케이트’ 역은 ‘리지’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최현선과 ‘하데스타운’에서 운명의 세 여신 중 하나로 강렬함을 선사했던 이아름솔이 맡는다. 


케이트의 애인이자 아내인 ‘앤’ 역에는 ‘제이미’, ‘베어 더 뮤지컬’, ‘프리다 칼로’ 등에서 눈길을 사로잡은 정영아가 호흡을 맞춘다. 파워풀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이들의 만남에 기대감이 더욱 커진다.


직장 상사 ‘스티븐’ 역에는 베테랑 배우 조휘와 중저음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임별이 합류한다.


‘리즈’의 삶에서만 등장하는 의사이자 루카스의 애인인 ‘데이빗’은 ‘배니싱’, ‘미아 파밀리아’로 인기몰이 중인 박좌헌과 ‘보도지침’, ‘천사에 관하여 : 타락천사’, ‘마지막 사건’ 등에서 선 굵은 연기를 보여준 김찬종이 더블 캐스팅되었다.


 또한 ‘베스’의 삶에서만 등장하는 뉴욕 도시 계획 부서의 막내 직원인 엘레나에는 ‘붉은 정원’, ‘앤’ 등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신예 전해주가 함께 한다.


한편, ‘이프덴’은 2013년 성공적인 트라이얼 공연 뒤 이듬해 3월 브로드웨이에 진출하여 각종 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됐으며, 400회가 넘는 정규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당시 작품 속 넘버의 인기 또한 뜨거웠다. 2014년 6월 ‘이프덴’의 오리지널 캐스트들이 녹음한 OST는 발매되자마자 브로드웨이 앨범 차트 1위와 빌보드 정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9위에 올랐으며, 이는 뮤지컬 OST 가운데 1996년 렌트 이후 최고의 성적으로 단연 화제였다.


이번 한국 초연에는 그간 평단과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호평 받은 창작진들이 참여하여 ‘리즈’와 ‘베스’로 나뉘는 엘리자베스의 인생과 그녀를 둘러싼 세계를 섬세하고 감각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아울러 구소영 음악 감독, 이현정 안무 감독이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무대 영상디자인은  조수현 디자이너가 맡아 무대의 한계를 뛰어넘어 생동감 넘치는 뉴욕 풍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51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dailytoday.co.kr/news/view.php?idx=76941
데일리투데이 후원 배너2
많이 본 기사-문화
  1. 1 [데일리투데이-갤러리365] 서양화가 권순욱, 순수한 그림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작품展' 진행 중
  2. 2 [데일리투데이] 인천시립극단, 안톤 체호프의 연극 '갈매기' 관객과 만난다
  3. 3 [데일리투데이] 인천시향의 '클래식 나우Ⅲ. 신창용 편'
  4. 4 [데일리투데이] '위드 코로나' 마스크 쓰고 이제는 유럽으로 여행가요
  5. 5 [데일리투데이] 돈의문박물관마을로 신미래가 찾아가요
  6. 6 [데일리투데이] 비토기타콰르텟, '기타, 춤추는 현의 노래'
  7. 7 [장명확의 모노크롬] 담양 죽시장 장날
  8. 8 [데일리투데이] 문예출판사, 원문을 보다 충실하게 번역...‘기호논리학’ 최신 개정판 출간
  9. 9 [데일리투데이] 문예출판사, ‘프랑켄슈타인’ 에디터스 컬렉션으로 출간
  10. 10 [데일리투데이] 함께 도전하는 156.5km...서울둘레길 '100인 원정대' 모집
  11. 11 [장명확의 모노크롬] 도보 여행 중에 만난 사람들 3
  12. 12 [데일리투데이] ‘겨울정원’에서 이색크리스마스를 만나보세요
  13. 13 [데일리투데이] 발레리나 김주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홍보대사 위촉
  14. 14 [장명확의 모노크롬] 도보 여행 중에 만난 사람들 2
  15. 15 [데일리투데이] 고양특례시 직장운동경기부,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金 획득 기대
  16. 16 [데일리투데이] 민속놀이로 풍요로운 설 연휴 즐겨보세요
  17. 17 [데일리투데이] 유소년 야구 선수 90명, LA다저스 선수에게 직접 코칭받는다
  18. 18 [데일리투데이] '세계 5만명이 찾는다'... ‘2024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고척돔서 개최
  19. 19 [데일리투데이] 세종문화회관‘누구나 클래식’새롭게 선보여
  20. 20 [데일리투데이] ‘숲세권’ 한성백제박물관의 사계절 사진을 구합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