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기아가 ‘더 기아 콘셉트 EV9(이하 콘셉트 EV9)’과 ‘더 뉴 셀토스’의 실차를 국내 고객에게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아는 1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막한 ‘2022 부산 국제모터쇼(이하 부산 모터쇼)’ 언론 공개일 행사에서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반영한 콘셉트 EV9과 더 뉴 셀토스를 공개했다.
기아는 7월 24일까지 기술·디자인·고객 경험을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하고, 각 주제에 맞는 차량과 조형물 등을 전시해 관람객에게 ‘진보하는 기아의 모빌리티(Kia Mobility in Progress)’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권혁호 기아 국내 사업본부장은 이날 언론 공개 행사에서 “기아는 고객에게 새로운 생각이 시작되는 공간과 시간을 만드는 것이라는 브랜드 존재 이유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 가능성을 중심에 두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2027년까지 14종의 EV 모델 글로벌 라인업을 구축하고 차량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고민해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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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dailytoday.co.kr/news/view.php?idx=72383기사등록 2022-07-15 09:5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