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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하프 롤 다운


▷ 이상희 강사

마포 공공스포츠 클럽 염리생활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마포구민 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 1:1 CLASSIC PILATES 교육 전문

- CLASSIC PILATES CERTIFICATE(종합 PILATES 기구 교육보유

요가지도자 자격 보유

*인스타그램(instagram): pilates_sh 


하프 롤 다운 (Half Roll Down)


횟수 : 3 ~ 5


*목적골반의 움직임과 경직된 등 근육을 회복시키고복부 근육을 강화시킨다.




준비자세 매트에 곧게 앉아 골반 넓이로 발을 벌려서 두 무릎은 구부리고 발바닥은 매트에 붙인다양 손바닥은 무릎 아래에 살포시 끼워 넣는다팔꿈치는 밖을 향하게 하며시선은 배꼽을 향하도록 한다.



*실행동작 1,2,3) 마시는 호흡에 팔꿈치가 완전히 펴질 때까지배꼽으로 등 뼈 마디마디를 밀어낸다고 생각으로아랫등부터 구부리며중간 등윗등을 뒤로 밀어낸다.




*실행 동작 4) 내쉬는 호흡에 배꼽을 보면서알파벳 ‘C’자 모양을 유지하며 처음 자세(준비 자세)로 감아서 올라오게 한다.


Point - 동작을 할때 시선은 항상 배꼽을 향하고어깨와 손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파워하우스에 집중한다돌아오는 동작에서 ‘C’자 모양을 유지하며 배를 멀게 바라본다고 생각하며 돌아온다.




*보완 동작) -파워하우스의 힘이 부족하거나 중심 잡기가 어려워 실행 동작 중 매트에 등이 떨어지는 경우작은 공이나 책을 무릎 사이에 끼워서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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