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갤러리비케이(Gallery BK)는 6월 10일부터 7월 29일까지 우국원 작가의 개인전 ‘It's The Hard Knock Life’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 타이틀 ‘It’s The Hard Knock Life’는 뮤지컬 Annie의 수록곡으로, 도전적인 태도로 시련을 이겨내어 본인의 행복한 삶을 찾아가는 극 중 주인공 ‘Annie’처럼 우국원 작가는 삶의 탄생과 죽음의 이야기를 담아 매일 다가오는 시련에도 도전적인 자세로 극복해 행복한 일상을 되찾아가길 바라며, 감상자의 지친 마음에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는 신작을 선보인다.
우국원 작가는 솔직한 감정과 일상 속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흘려 쓴 듯 그려진 문구와 자신만의 색감을 화폭에 담았는데, 이는 직접적이고도 자유로운 표현 방식을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배로 선사한다.
특히, 가장 순수한 존재라고 여겨지는 동물과 아이를 주로 표현해, 우국원 작가의 작품 세계는 순수하고 사랑스러움이 묻어나 감상자에게 친숙하고 자연스럽게 다가온다.
뿐만 아니라, 작품 속 존재들에게 알 수 없는 표정을 그려 넣음으로써 감상자에게 다양한 감정을 사유하도록 한다.
한편, 자유로운 붓놀림과 순수한 도상들로부터 위로받을 수 있는 우국원 작가의 개인전 ‘It's The Hard Knock Life’는 갤러리비케이(Gallery BK)에서 만나 볼 수 있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dailytoday.co.kr/news/view.php?idx=49973기사등록 2021-06-11 13:3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