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방송인 겸 작가로 활동 중인 곽정은(메디테이션 랩 대표)과 함께하는 ‘마음해방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10월 16일 오후 7시에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현재 사전접수 중이다.
사전 설문을 통해 각자의 고민을 듣고 풀어가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토크콘서트는 ‘마음해방’을 주제로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토크콘서트 시작 전, 건강한 마음습관을 돕는 ‘마음습관 프로그램 하프’ 홍보 부스를 운영해 토닥토닥버스 체험 이벤트 등 부정적 사고를 긍정적 사고로 바꾸는 건강한 습관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부스는 행사 시작 1시간 전인 6시부터 운영한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기존의 강연 형식에서 더 나아가 참여자의 고민을 다루고 명상을 활용하여 마음해방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함께 훈련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마음건강 특별강연은 현재 사전접수(개인) 중으로 누리집(www.goyangmaum.org)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단체 및 기관접수의 경우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유선 신청이 가능하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dailytoday.co.kr/news/view.php?idx=101384기사등록 2024-09-06 14: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