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사각사각 플레이스’ 입주 예술가 모집...한강과 함께 예술을 잠실한강공원 내 청년예술가 작업공간... 5팀 모집 2023-03-04
황소정 기자 dt2018@daum.net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잠실한강공원에 위치한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예술활동을 펼치며 한강공원을 일상 속 문화공간으로 함께 만들어 갈 청년예술가 5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서울시가 2018년 조성한 한강공원 내 예술 작업공간으로, 안정적인 창작활동의 기반이자 시민과의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며 청년예술가의 창작기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입주 청년예술가들은 문을 열면 한강이 펼쳐지는 컨테이너 1개 동을 작업실 삼아 활동하며, 다양한 시설·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39세로 ‘문화예술진흥법’ 제2조에 따른 문화·예술 분야 중 미술, 음악, 연극, 무용, 출판 등에 종사하며 창작활동을 하는 개인 또는 단체이며 올해는 5팀을 신규 모집한다.


응모 자격은 △컨테이너 1개 동에서 예술창작 활동 및 청년예술가들과 협업이 가능하고 △월 1회 이상 시민 대상 문화·예술 체험 및 소통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으며 △ 시민들에게 예술창작 활동을 공개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에게 부여된다.


입주 예술가들은 문화예술기반 작품 창작뿐 아니라 강의, 공연,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봄·여름·가을 총 3회의 축제를 개최하여 한강을 찾은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설 계획이다.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함께하고 싶은 예술가는 3월 13일 9시~오후 6시에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식 확인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청년예술가의 성장을 돕고,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이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신규 입주예술가 모집에 재능 있는 청년 예술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