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터널 화재 대비"…서울시설공단, 정릉터널서 합동 소방훈련 2022-09-30
이정석 기자 good1985@empas.com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서울시설공단은 29일 내부순환도로 정릉터널에서 차량 화재 사고 대비 유관기관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오전 10시 정릉터널 성산방향 650m 지점 1차로에서 승용차가 앞서 주행하던 화물차량 1대와 추돌하여 발생한 화재 사고를 가정한 것으로 화재 진압과 터널 내 시민대피 훈련이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정릉터널은 총 길이 1,650m로 이번 훈련에선 인명 보호 황금시간인 10분 이내 화재를 초기 진화하고 터널 내 운전자들을 외부로 신속하게 대피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훈련은 서울시설공단, 경찰서, 소방서, 서울지방경찰청 도시고속도로 순찰대 등 5개 기관이 45명, 차량 15대를 동원해 실시했다.


서울시설공단은 터널 내 화재 등 사고 시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일상적인 자체 훈련과 함께 연 1회 유관기관 합동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터널 내 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시설 측면의 정비를 지속적으로 하는 동시에 화재 사고 등에 대비한 유관기관과의 실전 훈련으로 이용 시민의 안전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