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저소득층 자산형성 통장 지원...자립을 꿈꾸다 2022-09-29
강인범 기자 noah9191@gmail.com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23일~24일 양일간 고양지역자활센터에서 저소득층 자산형성지원사업 희망 · 내일키움통장 가입자 50여명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금융자산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2022년 하반기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저소득층 자산형성(통장)지원사업은 저소득층의 소득활동을 장려하고 자산형성을 지원하여 자립자활을 촉진하기 위한 매칭사업이다. 


근로활동을 통해 본인이 일정액을 적립하면 정부가 동시에 일정액을 적립해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개소한 고양지역자활센터 덕양분소에서 진행되었다. 


교육과 함께 경기도 탈수급유지지원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도 동시에 진행하여 참여자의 근로의지와 호응도를 높였다.


3시간 동안 진행된 이 교육은 자산형성 통장 가입자들이 보험 상품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금융자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보험 상품의 구조 비교, 스스로에게 맞는 보험 찾기, 과다보험 여부 점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개인별 경제상황에 맞춰 탈수급을 위한 자립계획과 목표를 세워 생활해 가면서 중산층 진입으로의 발판을 마련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도 초점을 맞췄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자활참여근로자는 “경제적 상황에 맞춰 목표를 잘 세우고 나에게 맞는 보험 상품에 가입하고 유지한다면 나도 충분히 자립할 수 있겠다는 희망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교육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