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한성백제박물관, “대면 또는 비대면” 맞춤형 초등 역사 교육 운영 초등학교(4~6학년)‧돌봄기관 대상 백제와 고구려의 역사와 문화 관련 3종 교육 2022-09-16
황소정 기자 dt2018@daum.net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한성백제박물관은 초등학교 학급과 돌봄기관을 위해 3종의 대면 수업 또는 실시간 쌍방향 비대면 수업의 맞춤형 역사 교육을 지원한다.


대면수업은 박물관에서 제공하는 버스를 타고 박물관에 직접 와서 전시실을 관람하고 체험활동을 하는 교육방식이다.


비대면 수업은 화상플랫폼(ZOOM)을 통해 한성백제박물관과 각 학급‧기관을 쌍방향으로 실시간 연결하여 교육하는 방식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가자! 백제 왕도 한성으로(비대면) ▲성큼성큼! 고구려, 한강으로(비대면) ▲고분벽화 속 고구려 사람들(대면)의 3종이다.


삼국시대 백제(한성도읍기)와 고구려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하여 초등학생들이 서울의 고대의 역사와 문화에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나 돌봄기관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담당교사나 기관 관계자가 신청할 수 있다.


원격수업은 사전 교육 영상과 체험활동 교구를, 현장수업은 학생 이동을 위한 교통편을 보내준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홍보과(02-2152- 5837)로 문의하거나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