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지영의 문화 취재] 다양한 재미가 느껴지는 '일렉트로닉'음악 'REDTRK'의 첫 정규 앨범 ‘HELLO’ 발매 2022-06-30
정지영 http://www.dailytoday.co.kr/




어떻게 보면 생소하게 느껴지는 '일렉트로닉'이라는 장르를 대중적으로 풀어낸 'REDTRK'(김대운)의 첫번째 앨범 'HELLO'가 발매된다.


5개의 기존의 싱글 곡과 2개의 신곡을 더한 정규 앨범으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는 오는 71일 정오에 발매 예정이다.

 

일렉트로닉 장르라는 음악을 처음 듣는 사람들도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곡들로 구성 된 이번 앨범은, 조금은 부드러운 느낌의 곡인 ‘RUSH’ 부터 시작해서 장난스러우면서 세련된 느낌의 타이틀 곡 ‘HELLO’로 이어지며, 후에는 좀 더 강렬한 리듬과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앨범이다.


앨범 전체 음악은 연주곡으로 이루어졌으며, 'REDTRK'(김대운)은 모든 곡을 작곡, 편곡, 프로듀싱 및 믹싱과 마스터링을 직접 하였다.

 

한 곡씩 듣는 것도 좋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보면 각 곡들이 유기적으로 이어져서 마치 하나의 스토리처럼 느껴지는 재미가 있다.

 

'REDTRK'은 프로듀서 겸 작곡가, 편곡가, 사운드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며, 'REDTRK STUDIO'를 운영하며 수 많은 음악인들의 앨범과 곡을 믹싱 & 마스터링하는 엔지니어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는 '나만 따라와! 같이 음악 만들자 feat. 로직 프로 10'를 집필한 저자로 발매당시 몇주간 베스트셀러를 달성하였다.


또한 유튜브 'REDTRK'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툴, 로직등의 컴퓨터음악 프로그램과 다양한 가상악기 사용등을 쉽고 빠르게 설명해주어 1.9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채널이기도 하다.

 

오랜 기간동안 준비한 'REDTRK'의 실험적이고 변화무쌍한 앨범'HELLO'를 기대하며, 오는 71일 국내외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들을 수 있다




글/ 정지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