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서울시,‘2021년 어린이 소방안전 포스터’공모전 개최 11월 1일부터 ‘화재 및 재난 예방’에 관한 주제로…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 2021-10-28
황소정 기자 dt2018@daum.net


▲ 대상-서울묵현초(5-2)-신우영, 최우수상-서울중대초(4-2)-문채원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오는 11월 1일부터 한 달간 어린이 소방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어린이 소방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199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31회째이며 그동안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안전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화재 및 재난 예방’이며 ‘불나면 대피 먼저’, ‘마스크 착용하기’ 등과 같은 실천 수칙을 손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저학년(1~3학년) 및 고학년(4~6학년)으로 구분하여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11월 30일 18시까지 작품과 함께 가까운 서울시 소재 소방서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도착하도록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를 거쳐 12월 중 입상작품이 선정된다. 시상내역은 △대상(2점) △최우수상(2점) △우수상(12점) △안전작품상(12점) △안전홍보상(2000점)으로 전년 대비 500점이 증가하였다.


선정된 우수작은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공공장소 전시, 서울소방 SNS 콘텐츠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앞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7월에 개최한 소방안전 작품공모전을 통해 사진, 캘리그라피 등 3314점의 작품을 접수하여 38점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박성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예방과장은 “어린이 소방안전 포스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사회의 안전문화가 더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