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콜드플레이(Coldplay),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협업... 'Higher Power' 뮤직비디오 공개 2021-06-09
황태환 기자 whitescarf@hanmail.net


▲ 워너뮤직코리아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가 새 싱글 ‘Higher Power’ 뮤직비디오를 5월 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저명한 뮤직비디오 감독인 데이브 메이어스(Dave Meyers)가 메가폰을 잡았다.


콜드플레이는 다채로운 색상으로 물든 쓰레기 행성 카오티카(Kaotica)를 탐험하며 카오티카의 언어인 카오티칸(Kaotican)을 사용한다. 카오티칸은 ‘Higher Power’ 앨범 아트워크에도 사용되며 독특한 세계관을 보여 주고 있다.


감독 데이브 메이어스는 “뮤직비디오는 마치 현재 우리가 세상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나와서 느끼고 있는 소외감, 마치 우리가 외계 행성 존재한다고 느껴지는 것에 대해 비유를 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거리에서 사랑을 찾게 되고 그 희열을 통해 우리가 내재한 최고 수준의 에너지 그리고 ‘하이어 파워’에 도달하게 됨을 표현했다”라고 밝혔다.


카오티카 행성은 강아지 로봇, 거대한 홀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리의 춤추는 에일리언의 역할을 한국의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Ambiguous Dance Company)가 참여하여 또 한 번의 협업을 이어간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앞선 퍼포먼스 비디오와 브릿 어워즈의 협업 무대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지난 5월 7일 발매된 ‘Higher Power’는 7천 5백만회 이상 스트리밍 되며 세계적인 밴드의 복귀를 알렸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