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트웬티 원 파일럿츠’ 정규 앨범 'Scaled And Icy' 발매 2021-05-24
황태환 기자 whitescarf@hanmail.net


▲ 워너뮤직코리아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미국의 그래미 수상 밴드 트웬티 원 파일럿츠(Twenty One Pilots)6번째 정규앨범 ‘Scaled And Icy’21일 발매했다.


지난 2018년 발표한 ‘Trench’ 이후 3년만의 발매작인 ‘Scaled And Icy’에는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다. 앨범 발매를 앞두고 리드 싱글 ‘Shy Away’를 시작으로 ‘Choker’, ‘Saturday’까지3곡의 싱글을 차례로 발표했으며 중독적인 업비트의 ‘Shy Away’4주 연속 얼터너티브 라디오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이어 나갔다. 듣는 순간 기분이 좋아지는 멜로디의 ‘Saturday’ 또한 놓칠 수 없는 이번 앨범의 대표 트랙이다.


‘Scaled and Icy’은 현재의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두 멤버가 물리적인 거리를 경험하며 제작된 앨범이며 새 앨범의 대부분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 했다. 타일러 조셉(Tyler Joseph)이 그의 홈 스튜디오에서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평소 악기 사운드를 고민하던 조쉬 던(Josh Dun)은 엔지니어로 활약했다.


정상적인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할 수는 없었지만 이로 인해 오히려 더욱 풍부한 상상력과 자아 성찰이 더해진 작업물이 탄생하였다. 팬데믹 기간 동안의 불안과 외로움, 지루함 등으로 대표되는 이야기를 밴드 특유의 철학적인 가사에 녹이기도 했다.


앨범 발매를 앞두고 진행된 워너뮤직코리아와의 화상 인터뷰를 통해 멤버 조쉬는 “‘Shy Away’에는 우리의 최근작인 ‘Trench’의 다채롭고 돋보이는 밝은 색감의 요소들을 담았지만 이번 앨범은 그보다 한층 더 깊은 분위기와 스타일을 포함하려 했다고 밝혔다.




whitescarf@hanmail.net


<</span>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