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전국 30세 이상 군인, 코로나19 AZ백신 접종 개시 2021-04-28
이정석 기자 good1985@empas.com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전국 30세 이상 군인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접종이 28일 개시되었다.

 

국방부는 당일부로 각 군 병원, 군단접종센터, 사단급 의무대 등 백신 접종을 진행한다. 접종 대상자는 30세 이상 장병과 군무원 등 126천명 중 접종 동의자들이다. 이에 접종을 받을 군인은 총 105천명으로 집계된다


이후 희망 장병이 추가 신청할 경우 늘어날 수 있으며 공무직 근로자도 본인이 희망할 경우 접종이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는 군내 84개 접종기관에서 우선 접종이 진행된다.

 

5월에는 군내 92개 전 접종기관이 부대별 계획에 따라 접종을 시행한다.

 

이번 주 접종인원은 5만여 명 수준으로 국방부와 합참 등 서울 용산구 국방부 영내 장병 대상 접종은 다음 주에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와 각 군은 임무 수행상 제한되는 일부 부대를 제외하고 접종 개시 후 12주 이내에 접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 접종기관과 접종 대상 부대 간 협업을 통해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모의훈련을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를 해 왔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또 접종 기간 군사대비태세 유지 등 부대 임무 수행과 운영상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대별로 23회 분산 접종을 하거나 임무 교대 이후 접종을 할 계획이다.

 

아울러 근육통, 발열·오한과 같은 경증 반응 시 빠른 회복을 위해 증상 유무와 관계 없이 접종 후 다음날까지 전투휴무를 부여하고 개인이 희망하면 청원휴가 시행도 적극적으로 조치할 계획이다.

 

국군 의무사령부는 질병관리청, 각 군과 연계된 이상반응 전담팀과 이상반응 전담 콜센터(1666-5947)24시간 운영한다.

 

이에 대해 서욱 국방부 장관은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장병 백신 접종은 본인의 의사를 존중한 가운데,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시행해 우리 군의 방역은 물론 국가적 차원의 집단면역이 조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