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AZ백신 접종 후 사망자 2명 발생...이상반응 50건 접수 2021-03-03
이정석 기자 good1985@empas.com


▲ ( 사진: pixabay )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국내 아스트라제네카 예방백신 접종이 이루어진 지 1주일째에 접어드는 가운데, 접종 후 사망한 사례가 2건이 발생했다.


3일 방역당국은 관련 브리핑을 통해 백신 접종 후 사망사례가 2건이 발생한 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첫 번째 사망자는 요양병원에 입원한 50대 남자이고 어제 32일 오전 9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던 환자다.


해당 환자는 약 11시간 뒤 가슴 통증과 메스꺼움,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발생해 치료했지만, 3일 오전 7시에 숨졌다.


2 번째 사망자는 60대 남자로 요양병원 입원환자다. 해당 환자는 지난 227일 오후 230분 아스트라제네카로 예방접종을 받았다.


이 환자는 접종 후 33시간이 지난 뒤 발열과 전신 근육통 등의 증상을 보였고, 호전되었다가 상황이 악화돼 33일 오전 10시 사망했다.


두 사망자에게는 각각 별도의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첫 번째 사망자는 심장질환과 당뇨, 뇌졸중 등 복합 기저 질환이, 두 번째 사망자는 뇌혈관 질환 병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방역 당국은 사망 원인이 접종 부작용과 관련한 것인지를 밝히기 위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장은 현재까지 영국도 백신 접종 뒤 402명이 사망했고, 독일도 113명이 사망했지만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이 확인된 사례는 현재까지 없다며 이 같이 부연했다.


한편, 예방접종 후 이상 반응이 발생한 건수가 50여 건 더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321일 내에 신고된 이상 반응 건수는 53건으로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였다.


현재까지 누적 이상 반응은 209건으로 집계되었다.


이 중 3건은 예방접종 후 2시간 이내에 호흡곤란과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아나필락시스양' 사례로 분류된 바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