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양의탁 목사의 ‘코로나 시대, 기독교인들을 위한 신앙가이드’] 신약성경에서 발견한 교회의 의미 2021-02-14
양의탁 목사 http://www.dailytoday.co.kr/news

http://www.dailytoday.co.kr/news/view.php?idx=45048



[양의탁 목사의 코로나 시대기독교인들을 위한 신앙가이드’]


신약성경에서 발견한 교회의 의미 



양의탁 목사

미국 Assemblies of God (A/G) 한국총회 소속 목사

고백교회 담임목사 (美 시카고 지역)





칼럼 주제교회 2편



그럼 이제, 마태복음 1616-19절 말씀을 읽고서 말씀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4)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7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5)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6)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19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 ( 사진: phxere )



소개된 위의 말씀에 기록 되었듯이, 교회는 바로 이 말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니 이다라고 말한, 베드로의 신앙고백위에 세워졌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


그것은 예수님의 약속이셨고 그 약속대로 교회는 지금 우리들 가운데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교회된 우리들을 축복해 주셨습니다. 만약 우리가 주님을 영접하고 그 분을 믿고 살아가는 사람이 되면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음부의 권세, 즉 사탄 마귀의 권세가 감히 침범하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천국 열쇠를 교회된 우리에게 주셨는데, 우리가 땅에서 묶으면 하늘에서도 묶이고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게 하시겠다고 약속 하셨습니다. 할렐루야!

 

그러므로 만약 우리가 진정 교회된 성도라면,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어떤 문제를 만나든지, 어떤 어려움에 처하게 되든지, 내가 믿음으로 열면 열리는 것이고 닫으면 닫히는 것입니다


엄청난 권세입니다. 누리시는 축복이 이 시간 데일리 투데이 독자 여러분과 저에게 임하시기를 축원 드립니다. 아멘.

 

우리가 믿지 못하고 의심함으로 누리지 못하는 것이지 진실로 주님의 교회된 자로서 명령하게 되면 그 믿음대로 다 이루어지는 원리로 우주를 창조하신 것입니다. 이러한 권세를 누리고 베풀며 살아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다시 한번 더 축원 드립니다.



▲ ( 사진: pixabay )


 

사실, 저와 저의 가족들은 개인적인 어떤 계획이나 목적이 있어서가 아니었고, 참으로 순도 100% 주님의 명령으로 미국 시카고라는 곳으로 2007년에 이민을 가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난관에 봉착했었고 극심한 어려움에 처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 때마다 바로 이 권세, 내가 땅에서 묶으면 하늘에서도 묶이고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는 특권으로 헤쳐 나올 수가 있었습니다. 독자 여러분들 중 누구라도 예수님을 진정 영접하고 믿는 성도라면 이 특권을 누리며 살 수가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교회에 관하여 성경에서 언급한 부분을 찾다 보니 신약성경에서만 110여절에 걸쳐서 등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몇 말씀만 찾아 보면서 교회에 대한 개념을 정리했으면 합니다.

 

고린도전서 12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저희와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이곳에서도 하나님의 교회는 ,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 지고 성도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주님께서 창세전에 택하셨고 이제 때가 되어 부르셔서 마땅히 행할 바를 실행케 하시는 계획 속에 들어있는 자들이 바로 교회인 것입니다. 바로 저와 여러분처럼 말입니다.

 

에베소서 123절에는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여기에서는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며 그리스도는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이며 진정한 의미의 교회는 예수그리스도로 충만해야 함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교회된 사람이란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저와 여러분이 만약 교회가 될려면 우리 영혼안에 예수님이 충만하게 주인 되셔서 머물고 계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결국 우리 몸과 마음은 주님의 몸된 교회인 것이죠. 교회공동체, 즉 간판이 붙어있는 교회건물은 열심히 방문하는데 믿음이 없어서 성령을 받지도 믿음을 소유하지도 못한 사람은 비록 그가 목사, 장로, 선교사라 할 지라도 그는 교회가 아닌 것입니다.

 

우리가 교회를 부흥시키고 성장하도록 노력하자 함은 곧,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의 영혼을 성령 하나님이 충만한 상태로 잘 유지하자는 것과 그러한 사람이 많아지도록 전도하고 가르치고 행하게 하자 함을 의미합니다. 교회건물을 크게 건축하거나 리모델링해서 그저 사람 숫자를 가득 채우라는 뜻이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교회라 함은 주님을 영접하고 성령을 받은 사람들이 모인 교회들의 공동체라는 의미가 일반적으로 얘기하는 교회라는 단어 속에 함유되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000교회라 함의 의미는 영이교회, 철수교회, 홍길동교회, 등등이 함께 모여 있는 교회공동체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 ( 사진: pixino )




*다음편에서 계속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