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SK텔레콤 e스포츠 전문기업 T1, ‘BMW그룹’과 스폰서십 계약 체결 2020-04-16
황소현 기자 allen9191@naver.com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SK텔레콤의 e스포츠 전문기업 ‘T1’이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 ‘BMW그룹과 스폰서 파트너십 계약을 16일 체결했다


BMW그룹이 국내 스포츠 구단과 스폰서십을 체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T1’SK텔레콤이 2004년 창단한 프로게임팀을 기반으로 2019년 글로벌 미디어-언터테인먼트 기업 미국 컴캐스트와 함께 설립한 e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 1억명이 즐기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10개 팀을 운영하고 e스포츠계 전설로 불리는 페이커(이상혁)’ 선수 등 50여명의 프로게이머를 보유한 세계 최고 인기의 e스포츠 구단이기도 하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T1’BMW그룹은 전 세계를 무대로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BMW는 국내 및 해외에서 T1 선수들에게 ‘BMW X7’ 등 최신형 차량을 지원하며 T1 선수 유니폼에는 BMW로고가 부착된다. 신차발표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온라인 마케팅에서 협업하기도 한다.


한편, BMW 그룹은 자사 디자인 및 혁신 기술을 활용해 ‘T1’ 선수들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장기적으로 e스포츠 산업 육성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T1’탁월한 동체 시력, 반사 신경을 가진 e스포츠 선수의 행동 데이터 5G - AI 기반 기술을 지원해 공동 연구를 추진할 방침이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